금주에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더테크놀로지가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느껴지는 '리버스 삼국'을 출시했다. 24일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아스달 연대기'는 출시와 함께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
네오위즈의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25일 중국 시장에 정식 서비스됐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도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만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러니 모험의 탑'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사들의 채비가 바빠졌다.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출시 하루만에 애플 인기 순위 2위에 랭크됐다.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킹
게임사들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페스티벌 및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명일방주'와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이 열리고,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도 개최된다. 특히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가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환사를 위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13개국 18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펼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컴투스는 오는 7월까지 파리, LA,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페이, 마닐라, 비엔나 등 총 13개국 18개 도시에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그 첫 번째 축제는 오
블리자드가 25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의 4 시즌을 적용했다. 용의 섬과 그 지하에서 수많은 위협을 정복해 온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4시즌에서 여러 용군단 던전과 공격대를 재방문해 색다른 요소가 가미된 우두머리 전투를 즐기고,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4시즌 기간에는 용군단 공격대 3종(현신의 금고, 어둠의 도가니 아베루스,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이 새로운 장비 강화 트랙인 ‘각성’ 효과가 추가된 각성 공격대로 전환, 기존보다 강력한 적을 무찌르면 아이템 레벨이
‘던전앤파이터’와 ‘던파모바일’이 동시 업데이트하며,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V4’에서는 30주년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넥슨 게임에서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된다.넥슨은 25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이하 안개신 레이드)’를,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비밀 작전: 영구동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안개신 레이드’는 12인 공격대로 입장 가능한 최고난도 콘텐츠로, 총 3개 페이즈로 진행된다. 각 페이즈마다 ‘오행의 기운’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비롯, 웹젠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과 모바일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 25일 동시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 기념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다. 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가 꾸준한 업데이트로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 건을 돌파했다. '몬헌 나우'는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 한정 선물은 제니와 회복약, 대연속 사냥 티켓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내 웹스토어에 로그인하고 프로모션 코드 ‘MHNOW15M’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풍성한 보석과 아이템으로 구성된 1500만 다운로드 기념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ZZZ)’가 글로벌 사전등록에 들어간다.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 펀토이 게임즈의 고양이 모에화 수집형 RPG ‘캣 판타지’도 사전등록중이다. 24일 예약에 들어간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는 세계를 위협하는 ‘공동’이라는 재난에 대항해 현대 문명의 마지막 불씨가 된 도시 ‘뉴에리두’를 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공동 탐색을 도와주는 ‘로프꾼’이 되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
넷마블의 대형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오늘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 아무래도 대형 신작의 등장에 다른 PC 및 모바일 MMORPG의 견제가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맞서 리니지 형제 와 'TL', '히트2', '제노니아', '뮤오리진' 등의 K-MMORPG도 업데이트를 진행, 이용자들의 이탈을 막는다. 넷마블의 '아스달 연대기'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
신재생에너지(REC)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지원', 자원 선순환 도모 위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친환경 실천에 대한 사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방송인이자 환경 활동가인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사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인 컴투스가 글로벌 유저 영상 시리즈가 통합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 컴투스는 지난 15일 국내를 포함해 ‘서머너즈 워’ 전 지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글로벌 소환사들이 함께한 기념 영상을 잇따라 공개했다. 서로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4명의 유저 이야기를 담았으며, 10년 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하며 ‘게임이 인생이 된’ 각 유저의 특별한 사연을 개별 영상과 종합편으로 제작했다.시리즈 주인공은 한국, 태국, 프랑스, 독일 등 동서양
게임사들이 자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협업하거나 게임 캐릭터를 상품화해 판매하기도 한다. 특히 IP를 활용한 마케팅의 수단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거나 체험존을 구성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장르를 불문한 인기 IP들과의 협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컬래버레이션 카페, 오케스트라 공연 등 디바이스 밖으로의 영역 확장을 꾀하며 게임의 매력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지난 3월에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배경음악을 활용한 오케스트라
네오위즈는 일러스타 페스에, 그라비티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참가하며, 게임쇼와 및 전시회에 참가하며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 중이다.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를 들고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일러스타 페스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부스 내 포토존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유리(
위믹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가 급등하고 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위믹스는 최근 3거래일 동안 위믹스는 가격이 30% 가량 뛰며 23일 현재 2,79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23일 위메이드,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맥스는 전일 대비 각각 5.22%, 17.63%,12.88% 올랐다. 특히 위메이드플레이는 장중 상한가를 치기도 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경우 지난 3월 13일 1만 4790원을 달성한 이후 4월 19일 9140원까지 하락했다. 그리고 23일 폭발적인 상승세에 힙입어 상한가를 기록하며
게임사들이 보다 다양한 컬래버로 게임의 재미와 함께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피자알볼로와, '나혼렙은 만화카페 놀숲과, '창세기전 모바일'은 앤티앤스 프레즐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또 '에픽세븐'은 애니메이션 '오버로드'와 컬래버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피자알볼로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협업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
'게임와이(GameY)'라는 제호는 '왜(Why)?'라는 물음에 답한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단순한 정보의 나열보다는 '왜?'라는 물음에 대한 답이, 곧 의미 있는 기사라고 보기 때문이다. 게임와이의 시작은 커뮤니티였다. 커뮤니티만큼 이용자들의 물음표에 대한 해답을 속속들이 신속하고,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매체가 흔치 않았기 때문이다. 또 이미 커뮤니티의 강력한 힘을 경험했기에 ‘커뮤니티=강력한 매체’라는 확신도 있었다. 하지만 '게임 매체인데 왜 뉴스가 없나?'라는 물음표가 많았다. 계속된 주변의 질문은 게임와이에 있어 새로운 변신을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1년간 온·오프라인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
한국게임화연구원이 19일 인제대에서 인제대학교 AI융합대학(학장 김희철)과 SW중심사업단과 'SW, AI 융합산업 분야 공동연구 및 게임화 솔루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학교에서 AI융합대학(학장 김희철),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김희철), AI융합대학 이형원 게임학과 학과장, AI융합대학 김태규 게임학과 교수,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배예나 부단장, SW중심대학 이헌준 특임교수, SW중심대학 정석렬 산학협력중점교수, SW중심사업대학 이정화 책임연구원이 참석했고,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는 김태규
‘원신’ 캐릭터 ‘호두’를 테마로 한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 캐릭터 ‘호두’ 테마 이모티콘을 발매했다.‘갤럭시 스토어 원신 –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발매되는 이번 카카오 이모티콘은 캐릭터 ‘호두’를 활용해 제작됐으며, ‘호두가 나설 차롄가?’를 테마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24종이 구성됐다. ‘호두가 나설 차롄가?’ 는 원신 ‘수메르 테마카페’ 콘셉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캐릭터 호두와 유령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감정들을 표현해 활용도를
에픽게임즈가 오는 5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행사에 이어 8월에는 오프라인에서 언리얼 페스트를 연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4일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무료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의 무료 사전 등록을 오픈했다.시네마틱 영상 제작의 기본 개념과 워크플로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 2024’는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라이브 Q&A와 채팅 및 도전과제를 통해 인터랙티브한 쌍방향 학습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