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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인디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재덕 기자 / 2015-09-30



국내에 '인트라게임즈'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유명한 회사는 아니지만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등 해외 패키지게임을 한글화하여 국내에 서비스하는 회사로 패키지게임 유저들에게는 꽤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유비소프트나 반다이남코 등 해외 유수 기업과 독점계약을 맺고 타이틀을 공급하니 이 분야에서는 전문성을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콘솔게임 유통으로 유명한 회사

 

 

인디게임과

 

 

대작게임의 차이는 그래픽 디자이너의 숫자?!

 

 

패키지게임 유통회사가 만든 처녀작

 

이런 패키지게임 회사가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라는 모바일 처녀작을 냈습니다. 그것도 직접 개발해서 말이죠. 처음에는 분명 한글화에 능한 회사이니 개발사가 해외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직접 개발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직원 20여명의 중견기업이라 '인디'라고 이름 붙이기에는 너무 큰 기업 같지만 개발 인력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보다 처녀작을 이렇게 번듯하게 만들어 냈으니 향후 타이틀도 기대가 됩니다.
 


 

  

인디게임인에도 3D그래픽!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듀얼스틱 슈팅게임을 아는가?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듀얼스틱 슈팅게임이라는 독특한 장르의 게임입니다. 아이폰게임이 대세를 이루던 2010년대 초 '게릴라밥', '판타슈팅', '몬스터 슈터', '헝그리독' 등 수많은 듀얼스틱 슈팅게임이 문전성시를 이루었던 적이 있습니다.

 

'듀얼스틱 슈팅'이란 '두 개의 조이스틱을 가진 슈팅게임'이라는 뜻입니다. , 화면에 2개의 컨트롤러가 조종하면서 다가오는 적들을 쏘는 게임이라는 얘기입니다.

 

 


 

화면에 두개의 컨트롤러가 있는 게릴라밥

 

컨트롤러가 2개면 헷갈리지 않을까 싶지만 한 손으로는 이동하고, 한 손으로는 쏘는 방향을 결정하니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최근에 나온 '백발백중'과 같은 슈팅게임이나 '오더앤카오스2'와 같은 MMORPG의 컨트롤보다 훨씬 편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듀얼스틱 슈팅게임은 이동하면서 총을 쏘는 상황이라 다가오는 수많은 몬스터들에게 쫓기면서 저격을 하는, 상당히 긴장감 넘치는 장면이 연출 됩니다. 그러면서도 수많은 적은 한번에 쓸어버리는 상쾌함도 동시에 선사합니다.

  




 

왼쪽은 이동, 오른쪽은 슈팅과 방향

 

 

항상 쫓기면서 공격하는 것이 듀얼스틱의 운명

 

 

어라? 쿠키클리커류 게임인가?

 

예전 듀얼스틱 슈팅은 항상 총을 쏘면서 몬스터들에게 쫓겨 다닌 기억만 생생할 뿐 인터페이스나 캐릭터 성장 방식 등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설마 이 게임과 비슷했을까 싶을 정도 '서바이버 미스터 큐브'의 게임방식은 독특합니다.

 

수수께끼의 인물에 의해 이 세계에 갇혀버린 한 남자. 캠프와 던전을 오가며 캐릭터의 스킬을 강화하고 좋은 장비를 구입하여 장착하는 등 다음 전투를 준비합니다. 성장 요소라는 것이 캐릭터 자체의 능력치 강화는 없고 좋은 장비 사서 장착하는 것과 스킬 업그레이드뿐입니다. 레벨업 개념이 없다는 것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술을 마시면 안 된다는 교훈(?)이 담긴 스토리

 

 

레벨업이 없으면 어떻게 게임을 하지? 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지만 좀 지나보니 이해가 됩니다. 캐릭터를 레벨업 시키는 것이 아니라 포털 넘버가 곧 레벨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캠프'에서 장비와 스킬을 강화하여 포털을 통해 던전으로 가서 사냥을 하는 방식입니다. 보스를 포함 모든 적들을 처리하고 다시 포털을 통해 캠프로 들어오는 행동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때마다 포털 번호가 올라가면서 자신이 얼마나 진행해왔는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무한 반복의 연속인 쿠키클리커류 게임이 생각납니다.

  



 

캠프에서 아이템 착용

 

 

던전 넘버가 곧 스테이지 겸 레벨

 

무한반복의 캐릭터의 강화요소들

 

게임에는 근거리 공격, 원거리 공격, 마법 공격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무기가 등장하는데, 가끔 미티어 스트라이크와 같은 강력한 기술을 지원하는 고급 무기도 있어 몰려오는 몬스터를 일망타진하는 화끈한 액션 감각을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요소가 풍부한데, 헬멧과 로브 등의 장비를 변경하면 실제 게임에서도 반영되어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며 입수한 골드로 상점에서 머리 아이템을 구입하여 다양한 표정과 모양으로 커스터마이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킬과 아이템, 기본 능력치의 지속적인 강화

 

 

다양한 성과 목록

 

킬링타임이 즐거워진다

 

최근 중국게임의 눈부신 성장에 한국 게임사들의 50%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 인원들이 다 어디로 갔을까요? 이제 남은 것은 대형 게임사와 인디게임사 뿐입니다. 처녀작인데도 눈에 확 띄는 이런 게임을 만들어낸 인트라게임즈와 같은 인디 게임사가 많이 나와서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을 많이 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의 인디게임사를 응원한다면 이 게임에 관심을 가져도 좋습니다. 킬링타임이 즐거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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