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핫뉴스

붕괴3rd 3주년 잔치...매혹적인 ‘피규어’ 판매 1위는?

작성자 : 이재덕 기자 / 2020-10-15



공간의 율자 수영복 피규어

 

'원신'으로 전세계적인 게임 업계 '인싸'로 등극한 미호요. 원신 이전에는 붕괴3rd가 있었다.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던 '붕괴3rd'에서 15일부터 3주년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등록에는 게임 내 아이템은 물론 현물 상품도 지급하는데, 특히 붕괴3rd의 피규어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상품은 붕괴3rd 사전등록 이벤트 중 카드 이벤트에 해당하는 상품으로 카드 짝 맞추기 게임을 하고 공유를 하면 지급하는 상품 중 하나다. 해당 피규어는 제레 드레스 피규어다. 제레 발레리 추상백합 Ver 1/8완성품 피규어로 약 15만원 이상에 팔리는 작품이다.

 


3주년 업데이트 예약 이벤트 상품

 

 

미호요는 게임 내 캐릭터인 발키리와 관련된 피규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는데, 현재 한국 붕괴3rd 홈페이지에 등록된 발키리는 키아나 카스라나, 라이덴 메이, 브로냐 자이칙, 무라타 히메코 등 13종이다.

 

현재 쇼핑몰에서 검색되는 붕괴3rd 피규어 상품은 수를 헤아리기 힘들 정도. 게임이 뜨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인기다. 지금까지 출시된 붕괴3rd 피규어는 몇 종이고,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봤다.

 

오프라인 행사 통해 굿즈 판매, 인기 실감

 

공식 커뮤니티에서 얘기되는 피규어 관련 게시물만 약 800여건이 넘는다. 그만큼 사용자들의 피규어에 대한 관심은 각별하다. 그 관심을 눈치챈 것인지 게임사는 예스24 홍대던전에서 붕괴3rd 테마 카페를 운영하며 굿즈를 전시, 판매했다. 2018년 당시 메이 피규어, 이불 피규어 등 다양한 굿즈가 판매됐다.

 

이어 미호요는 작년8월 서울 합정역 애니플러스샵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인기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오픈 첫날 약 300여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몰려 북새통을 이뤘고, 야에 사쿠라 진염행혼 1/8 피규어, 메이 영원한 순수함 1/8 피규어가 완판되는 등 붕괴3rd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업데이트 예약 상품 제레 드레스 피규어

 

 

온라인 붕괴 3rd 피규어 인기...가격은 제각각

 

2018년 붕괴3rd 테마 카페를 열었던 예스24의 홍대던전에는 아직도 피규어들이 진열되어 있지만 모두 '일시품절' 상태다. 등록된 물건은 총 13건인데, 스트랩도 있고, 이불 피규어도 있다. 특히 이불 피규어는 깜찍한 모양새로 마니아들의 심장을 저격한다.

 

국내 오픈마켓에서 판매중인 상품은 대부분 해외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물건들이다. 그중 피규어와 굿즈 전문 **물에서 판매중인 상품 중에서는 붕괴3rd 3주년 예약 이벤트 선물인 제레 추상배합 피규어가 인기 4위에 랭크도어 있다. 1위는 아에사쿠라 치파오 차이나드레스 피규어, 2위는 키아나 카스리나 공간의 율자 샘의 정령 피규어, 3위는 테레사 아포칼립스 화상월사 피규어다.

 

    인기 제품인 아에 사쿠라 피규어

 

 

가장 인기가 있는 사쿠라 치파오 드레스 피규어는 에이펙스가 1월 출시한 모델로 가격은 약 23만원이다. 1/8스케일에 전고는 30cm, 사쿠라가 차파오를 입고 벗꽃 나무에 걸치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대형 마켓에서 판매중인 아에 사쿠라 치파오성흔 피규어는 43,880원이다. 5배의 차이가 나는 가격이다.

 

대형 오픈마켓에서 '붕괴3rd'로 검색했을 때 가장 순위가 높은 작품은 공간의 율자 키아나다. 이 제품은 내년 6월에나 입고되는 예약 상품이며, 가격대도 29 9000원으로 낮지 않은 가격에도 인기가 높다. 상품재고는 10개로 표시되어 있다.

 

2위 상품은 리타 완계사 1/8 피규어 제품이다. 우산을 쓰고 있는 모습인데, 전용 스탠드를 포함, 높이가 약 30cm에 전체 폭 약 13cm의 슬림한 형태다. 가격은 16만원대가 많지만 7만원대가 최저가다.

 

    리타 완계사 피규어

 

 

붕괴 3rd 공식 쇼핑몰 아이 쇼핑

 

공식 커뮤니티의 한 사용자(시마나*) '여태까지 나온 붕괴 피유어를 알아보자'는 제목으로 여러 게시물을 올렸고, 자신이 직접 구매한 것으로 보이는 붕괴 관련 피규어가 가득한 사진을 올려놨다.

 

해당 피규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채널은 미호요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미호오.월드.티몰닷컴이다. 여기에는 국내에서 만나보지 못한 다양한 피규어 제품군을 만날 수 있다. 내년 6월에나 볼 수 있다던 공간의 율키아나 제품은 300위안( 5만원)이다. 이곳 쇼핑몰에는 피규어뿐만 아니라 의류, 스트랩, 문구 등 붕괴3rd 매니아들이 관심있어 할 다양한 상품군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국내 배송까지 이루어지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미호요 공식 쇼핑몰 붕괴3rd 관련 제품

 

미호요가 진행중인 붕괴3rd 3주년 사전등록 이벤트. 그 중에서 제레 추상백합 피규어는 단 3명에게만 허락된다. 3주년 예약 페이지에서 카드 짝 맞추기 게임을 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태그를 남기고 메시지를 작성하여 공유 후 공식 카페에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랜덤하게 증정한다. 꽤나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유가 있다면 오픈 마켓을 통해 직접 피규어를 구매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패키지 구매방식으로 클린 게임 선언한 '엘리온', 12
게임와이 편집국 / 2020-10-28 / 조회 17
0
7조 글로벌 소셜카지노 시장 탑5 순위 변했다...더블
이재덕 기자 / 2020-10-28 / 조회 23
0
크래프톤, IPO 주관사 선정...3시장 매물은 165만원!
이재덕 기자 / 2020-10-27 / 조회 97
0
[국정감사] 차상준 지회장 "게임 만드는 사람이 즐거
이재덕 기자 / 2020-10-27 / 조회 109
0
국민게임의 세대교체...지는 '브롤', 뜨는 '어몽'
이재덕 기자 / 2020-10-26 / 조회 196
0
액토즈, 11일 회사 분할 결정..."효율성 제고 맞나?"
이재덕 기자 / 2020-10-23 / 조회 115
0
[기자수첩]한국 게임이 오른 것은 시험대인가 단두대
최명진 기자 / 2020-10-23 / 조회 95
0
게임위와 한콘진의 2020 국정감사, 무슨 이야기 나왔
김형근 기자 / 2020-10-23 / 조회 113
0
2020년 게임사 예상 매출...게임빌 영업이익 313%로 '최
이재덕 기자 / 2020-10-23 / 조회 127
0
국내 개발사, 콘솔 게임 도전… 제대로 가고 있나?
이준혁 기자 / 2020-10-20 / 조회 162
0
[칼럼] 슈퍼셀의 '혁신'이 사라졌다...헤이데이팝
이재덕 기자 / 2020-10-20 / 조회 180
0
인디게임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 ‘BIC페스티벌 2020’
김형근 기자 / 2020-10-19 / 조회 112
0
미호요 주식 사고 싶다고? 미호요, 중국 상장 철회!
이재덕 기자 / 2020-10-19 / 조회 147
0
[기자수첩] 가능성을 성공으로 보여준 ‘원신’의 행
김형근 기자 / 2020-10-16 / 조회 187
0
붕괴3rd 3주년 잔치...매혹적인 ‘피규어’ 판매 1위는
이재덕 기자 / 2020-10-15 / 조회 222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게임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