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핫뉴스

[인터뷰] "포링 넘는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정일태 팀장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재덕 기자 / 2019-08-13



 

PC나 모바일 등 기기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라그나로크가 온다. 그라비티가 준비중인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다. 라그 유저 뿐만 아니라 RPG 유저, 그리고 온라인/모바일게임 유저를 넘어 웹게임 유저까지 잡겠다는 목표를 세운 그라비티의 야심작이다. 전작 '포링의 역습'이 구글 매출 50등을 달성했다면 이번 작품은 구글 매출 30등까지 바라보고 있다. 13일 서울 토즈홍대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일태 팀장과 서찬호, 정기동 PM은 19일 CBT, 9월 출시를 앞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에 대해 설명했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상당히 긴 이름이다. 정일태 팀장은 "게임명은 가볍고 캐주얼하며, 재미있는, 기억에 남는 느낌을 살리고 싶었고, 5종의 캐릭터가 파티가 되어서 즐기는 게임이라 팀을 합쳐 싸우는 느낌의 명칭을 찾았다"며 작명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게임은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연동은 안된다. 당연히 서버도 따로 운영된다. 다만 차후 미들서버를 둬서 양 플랫폼 유저들을 만나게 한다는 생각이다. 또 CBT 이후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서 통합서버를 운영할 수도 있다.

게임은 상하이네트워크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가 3월 말부터 이 프로젝트를 맡아 국내 퍼블리싱을 준비중이다. 중국에서는 CBT만 했고, 출시는 한국이 처음이다.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을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흔히 얘기하는 HTML5가 적용된 웹게임이 맞다.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나 플레이가 가능하고 모바일서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나름 HTML5에서는 최적화 되어 있다는 레이복스(Raybox) 엔진으로 개발중인데 모바일 버전이라 하더라도 PC에서 즐길 경우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는 등 독특한 UI가 돋보인다.

포지셔닝은 라그나로크를 즐겨본 핵심 유저 외에 RPG 및 온라인/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잠재적 유저로 정했다. 게임 특징은 PC보다 빠르게 바르게 레벨업할 수 있는 점, 그래픽이 좀 더 고화질이라는 점, 그리고 기존 라그의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자체 콘텐츠를 확보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 다섯 명을 동시에 플레이하는 신개념 플레이다. PVP를 하면 5명의 캐릭터가 동시에 맞붙게 되는 형태다.

중국 개발사의 작품인 만큼, 대륙식 RPG의 룰을 따른다. 24시간 자동전투에 스킬 자동 선택, 로그아웃을 해도 보상을 획득하는 등 자동에 최적화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직업을 조합하고, 카드와 강화 등 선택만 해주면 되는 부분에서 일종의 매니지먼트 게임을 떠올리게 된다. 


가장 특이한 것은 5개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 전략에 따라 전사, 도적, 마법사 등을 밸런스 있게 육성할 수 있다.  마법과 물리 대미지 밸런스 등 다양한 팀원 배치 전략이 가능하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PVP 플레이가 존재하며, 야외 PVE(필드 몹, 필드 BOSS), MVP 쟁탈(세계MVP, 중립 MVP, 길드 MVP), 시련 도장, 포링섬 등의 콘텐츠가 있다. 

채팅, 대결, 길드, 경기장랭킹, 거래소 등 많은 으라차차 동력 라그나로크의 시스템 중에서도 정일태 팀장은 '수박서리'를 꽤 마음에 들어했다. 그는 "수박을 키우고, 다른 유저의 수박을 몰래 뺏어오면 경험치가 쌓이는 등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다"고 강조했다.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따로 나오는 만큼 결재도 따로다. PC에서도 캐릭터를 많이 키웠어도 모바일에서는 다시 키워야 한다는 얘기다. 따라서 당연히 결제도 따로다. 불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정일태 팀장은 "서비스 시작부터 고민을 많이했던 부분"이라며 "양 플랫폼 유저는 성향이 다르다"고 했고, "유저 의견을 수렴해서 (서버를) 통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포링이 1세대 방치형 게임이었다면 으라차차는 2세대에 해당한다. 포링보다 3-4배 이상 콘텐츠 양이 많고, 역동적이다. 정일태 팀장은 "MORPG처럼 보이는 부분도 있고, 방치해두면 캐릭터들끼리 만날 수 있는 진화한 버전"이라며 포링보다 더 높은 구글 매출 30위권 진입이 목표라고 언급했다. 30위권을 위해서 타깃층도 넓혔다. 30-40대인 라그 팬층에 더해 20대인 방치형 유저, 웹게임 유저까지 아우르고 싶다는 것이 개발진의 생각이다. 라그M과는 2D와 3D라서 겹치지 않는다는 것이 개발진의 판단이다. 

정일태 팀장은 "많은 준비를 했다. 재미있는 이벤트도 2개월치나 준비했다. 철저히 준비를 해서 직접 만났을 때는 안정감 있고, 깊이있는 재미를 느끼게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19일 CBT를 거쳐 9월 출시 예정이다.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V5.0
김민희 기자 / 2019-12-04 / 조회 96
0
리니지2M, 양대 마켓 매출 1위 오르며 모바일게임 신
김형근 기자 / 2019-12-02 / 조회 124
0
남들이 '예스(YES)' 할 때 '노(NO)'라던 라인게임즈의 ‘
게임와이 / 2019-11-28 / 조회 10,869
0
그렇게 '언제나오냐'던 리니지2M 나왔다!
김민희 기자 / 2019-11-27 / 조회 10,800
0
넥슨, 12월 ‘V4’ PC 버전 출시...연동 되나?
김민희 기자 / 2019-11-25 / 조회 10,804
0
‘리니지2M’을 PC로 즐길 수 있는 ‘퍼플’ 사전 다
김형근 기자 / 2019-11-25 / 조회 10,847
0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 양대마켓 1위 등극, 유저 반
김형근 기자 / 2019-11-22 / 조회 10,859
0
위메이드표 블록체인, 내세울 건 '5억 명' 뿐...'위믹
이재덕 기자 / 2019-11-20 / 조회 10,831
0
하늘 아래 같은 태양이 2개 일 수는 없지...리니지1M VS
이재덕 기자 / 2019-11-19 / 조회 10,855
0
[지스타2019] RPG 유저, 액션은 '좋아', 전략은 '별로'...
이재덕 기자 / 2019-11-17 / 조회 10,857
0
위메이드"제일 잘하는 것으로 다시 날갯짓할것"
김형근 기자 / 2019-11-16 / 조회 10,877
0
[인터뷰] CCP게임즈 "'이브 온라인' 어렵지만 한국 유
김형근 기자 / 2019-11-15 / 조회 10,799
0
[인터뷰] 펄어비스 "'4겜 4색' 매력으로 유저들에게 즐
김형근 기자 / 2019-11-15 / 조회 10,857
0
펄어비스, 세계가 주목한 신작 4종 생생 영상 공개
김민희 기자 / 2019-11-15 / 조회 10,852
0
[인터뷰] '라그나로크'는 백년에 나올까말까한 IP...그
이재덕 기자 / 2019-11-14 / 조회 10,792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iOS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Android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갤러리
ㄴ 갤러리
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ㄴ 자유게시판
ㄴ 대놓고홍보
ㄴ 영자에게
ㄴ 스마트폰꿀팁
ㄴ 공지사항
ㄴ 피규어
ㄴ 갤럭시S6
게임공략
게임기네스
ㄴ 게임기네스
ㄴ 100만DL
ㄴ 500만DL
ㄴ 1천만DL
ㄴ 5천만DL
ㄴ 1억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