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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즈온] 로봇 조립과 무한 경쟁의 재미 만끽할 수 있는 ‘아머드 프론티어’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김형근 기자 / 2020-05-26



‘포춘 시리즈’로 칭해지는 다수의 판타지 기반 스마트폰게임을 선보여 온 1인 개발사 도톰치게임즈가 최근 선보인 신작 모바일게임 ‘아머드 프론티어’는 전작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로봇을 조작해 진행하는 SF 세계관의 메카닉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기본적으로 전장에서 다른 로봇들과의 전투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로봇을 개조, 성장시킨 뒤 다시 전장에 나가는 아레나 배틀 스타일이다. 전장에는 최대 50기의 로봇이 입장할 수 있으며, 적들은 패턴이 없는 일반 AI 로봇들과 유저들의 장비 및 플레이 패턴을 적용한 AI 로봇들이 뒤섞여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적들과 대결하게 된다.

한 번의 플레이는 최대 10분까지 진행되며 그 전에 다른 로봇의 공격에 파괴되거나 10분을 모두 소비하면 플레이가 종료된다. 한 번의 플레이를 통해 얻는 포인트로는 글로벌 랭킹을 겨루게 되는데, 단순히 개인의 포인트 경쟁 외에도 처음 게임을 등록할 때 지정한 국가 별로 포인트를 합산해 국가 간 경쟁 랭킹도 운영된다. 

게임 플레이의 보상으로 받게 되는 코인은 5만개를 모아 보급 상자 1개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레벨이 1씩 오를 때에도 보급 상자를 하나씩 받을 수 있으며 그 안에는 무기 등 각 부위의 파츠를 비롯해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 코인 등이 랜덤하게 들어있다. 

전투를 위한 인터페이스나 로봇 조작성 자체는 360도 회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쿼터뷰 방식의 모바일 액션 게임의 스타일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양산형 AI 로봇들에 비해 유저 AI 로봇들은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면서 유저의 로봇을 압박해 오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먼저 스킬을 사용한 뒤 상대를 공격, 파괴하기 위한 자신만의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적을 파괴한다고 해서 바로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파괴시 맵에 퍼지는 파란색 구체를 모아야 하는데, 10분이라는 시간 내에 적을 파괴하고 구체까지 모아야하는 만큼 적의 위치와 거리를 확인해 최적의 동선으로 움직여야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기체의 무게나 사용하는 무기의 종류, 스킬의 구성 역시 이에 맞춰서 배치를 할 수 밖에 없기에 자연히 꾸준히 플레이해서 레벨을 올리거나 코인을 모아 열심히 보급 상자를 열면서 좋은 부품이 나오길 기도하게 된다.

한편 유료 정책의 경우 1만 2천원의 ‘프론티어 패스’를 통해 광고 제거, 빠른 성장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코인을 10만 개, 125만 개, 1,500만 개 단위로 판매하고 있다. 

‘아머드 프론티어’는 무한 아레나 배틀이면서도 한 번의 플레이에 시간 제한을 정해둔 점이나, 다양한 스킬들을 아이템의 형태로 곳곳에 배치해 초보 유저들의 전투에 대한 피로도를 낮춘 점, 그리고 개인 랭킹 외에도 국가 랭킹을 통해 다양한 경쟁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다. 

비슷한 로봇 주제 게임이 연상되는 제목이나, 파츠 조립 시스템, 아직은 부족해보이는 파츠의 종류가 아쉽기는 하지만 기존에 잘 하던 판타지 계열 게임의 신작 대신 완전히 새로운 주제와 콘텐츠에 도전했다는 점에서 앞으로 보다 발전해 나갈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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