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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27일 오픈 ‘글로벌 테스트’로 시험대 오르는 ‘섀도우 아레나’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김형근 기자 / 2020-02-25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3차 테스트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11일 동안 진행된다.
 

‘섀도우 아레나’는 MMORPG ‘검은사막’의 대인전 모드인 ‘그림자 전장’을 별도의 작품으로 독립시킨 ‘액션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으로, RPG에 액션의 재미를 더해 신중한 스킬 사용과 스킬 적중, 회피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는 ‘검은사막’을 통해 ‘그림자 전장’을 즐겼거나 앞서 실시된 테스트를 통해 ‘섀도우 아레나’를 경험했던 해외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러시아,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규 콘텐츠, 개선 사항 등에 대해 글로벌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게임 언어 역시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어, 태국어, 중국어, 폴란드어 등 총 14개 언어가 지원된다. 

펄어비스는 앞선 두 차례의 CBT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 사항과 이용자 피드백을 적용해 게임을 발전시켜 왔으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해 그 결과물을 이번 글로벌 CBT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이번 테스트를 통해 신규 영웅인 ‘황금의 바달’이 새롭게 추가된다.

‘황금의 바달’은 조르다인 듀카스, 아혼 키루스, 연화, 게하르트 슐츠, 하루, 헤라웬, 고옌, 오로엔에 이은 9번 째 영웅으로 빠른 잡기와 공격으로 상대에게 끈질기게 접근하여 콤보를 넣는데 특화되어 있다. 이 캐릭터는 기술 강화를 통한 다양한 연계와 빠른 공격이 특징이며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상황에 맞는 콤보를 넣는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가능해 한 콤보에 모든 힘을 쏟는 방식보다는 전반적인 전투 흐름을 보며 상대의 기술을 예측하여 타이밍에 맞게 반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모드에는 유저 두 명이 각각의 영웅들을 조합해 전술적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2인 모드인 ‘팀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이번 테스트에서는 모두를 적으로 두고 홀로 전투를 치르는 ‘개인전’, 동료들과 함께 적을 쓰러뜨리는 ‘팀전’, 자유롭게 기술을 연구할 수 있는 ‘연습전’,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특정 인원과 플레이할 수 있는 ‘비밀전’ 등 총 4가지 게임 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게임 플레이 중에는 게임 내 전략적인 재미를 넣은 아이템 봉인 시스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이전 경기에서 획득한 아이템 중 임의로 1종을 봉인해 반출 후, 다음 경기에 반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등급이 높은 아이템을 가져갈수록 아이템 봉인 해제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져 경기 시작 전 어떠한 전략을 구성했는지 따라 아이템 선택이 중요해졌다.

또한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제단’도 업데이트된다. 유저는 경기 중 생성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대인의 부름'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버프를 얻은 상태에서, 맵 내 6개의 제단 중 한곳으로 가서 활성화시키면 ‘공격력/방어력 상승’, ‘고대병기 라이텐 소환’, ‘즉시 회복 포션’, ‘스킬 경험치 즉시 획득’, ‘미니맵 적 위치 표시’, ‘흡혈 효과’ 등의 기능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마다 특정 기술을 강화시키는 ‘기술 특화’도 들어갈 예정이다. 이용자는 기술 특화를 활용해 원하는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다. 상대에게 높은 대미지와 출혈 효과를 부여하는 소모성 아이템 ‘화승총’, 고급 장비를 드롭하는 ‘캐릭터 AI 몬스터’도 함께 추가된다.

이 외에도 ‘티어별 매칭’ 시스템이 적용되어, 유저의 플레이 실력이 일정 수준 넘어서면 승급전 과제를 받게 되고, 성공 시 높은 티어로 상승시킬 수 있다.

한편 변경 또는 개선되는 부분으로는 전투의 재미와 액션성을 즐길 수 있도록 각 영웅별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미니맵, 조작키, UI 등도 개선했다. 또한 상위 아이템 조합과 상위 아이템 장착키를 통일해 간편한 조작을 지원하며 기술 레벨도 경험치를 습득해서 상승시키는 것으로 변경됐다. 여기에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해 신속의 비약 유지시간을 단축하고 생명력 회복제를 사용 방식을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도트힐로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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