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집중분석

명절을 더욱 즐겁게 해 줄 추천 게임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준혁 기자 / 2020-01-14




대한민국 최대의 명절인 설이 다가온다.  친척들과 함께 모여 이야기 꽃을 펼치고, 화목한 시간을 보내겠지만,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려면 게임을 함께 즐기는 것이 아닐까? 가족들과 혹은 형제 자매, 사촌들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을 알아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마리오 카트 시리즈
기종 : DS, 3DS, WII, 스위치, 스마트폰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명절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아닐까? 이미 국내에서도 휴대 게임기인 DS, 3DS, 가정용 게임기인 WII, 스위치 등으로 발매됐다. 휴대용 게임기인 DS와 3DS는 사람 숫자만큼 게임과 게임 소프트가 준비된다면 최고의 멀티 플레이 게임이 된다. 하지만 여러 대의 게임기와 게임 소프트를 준비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반면 WII나 스위치용 마리오 카트는 게임기 1대로 최대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물론 컨트롤러도 4개를 준비해야 하니 쉽지 않겠지만.

하지만 4명 이상의 사람과 컨트롤러 4개 혹은 사람 수에 맞는 휴대 게임기, 게임 카트릿지가 준비된다면 하루가 짧을 정도의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게임으로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1 게임을 즐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겁게, 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버전도 발매됐으나 진정한 재미는 역시 게임기용으로 즐기는 것이다.




저스트 댄스 시리즈
기종 : WII, 스위치, PS3, PS4, XBOX 360, XBOX ONE, PC, 스마트폰

유럽에서는 최고의 파티 게임으로 인정받는 저스트 댄스 시리즈. 이름처럼 유명한 팝 음악, 혹은 KPOP 음악들과 함께 화면 속에 나오는 동작들을 따라 하며 춤을 추는 게임이다. 2009년, WII로 첫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매년 시리즈가 발매되고 있다. 최초에는 WII로만 발매됐지만 인기를 얻자 거의 모든 플랫폼으로 (플레이스테이션 3,4, XBOX 360, XBOX ONE, 스위치, PC, 모바일 등) 발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플랫폼에 따라 발매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기종으로 발매되어 있어 어느 기종이든 구할 수 있다. 심지어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도 있어 스마트폰만으로도 즐길 수 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게임기용으로 즐기는 것으로, WII 리모컨을 사용하는 WII 버전이나 스위치 버전, 혹은 무브봉을 사용하는 플레이스테이션 3, 4 등이 플레이하기에 좋다. 아무래도 춤을 추는 게임이기 때문에 몸치들은 플레이하기 꺼려할 수도 있지만 여자들이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철권 혹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기종 : 3DS, PS3, PS4, XBOX 360, XBOX ONE, PC

대전 격투 게임은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큰 인기를 얻었다. 스트리트 파이터 2와 버추어 파이터, 철권 등을 통해 격투 게임의 인기는 절정을 이뤘다. 하지만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큰 변화 보다는 캐릭터를 꾸미는 아바타 게임이 되는 경향이 있지만, 그래도 여러 사람들이 교대로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대전 격투 게임의 특성상 남성 위주로 플레이될 가능성이 높지만 플레이 자체가 2-3분 내외로 금방 금방 끝나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컨트롤러도 2개만 준비하면 된다. 원래 스트리트 파이터나 철권 같은 게임은 가정용 게임기로 발매됐지만 이제는 PC로도 발매되고 있다. 대전 격투 게임은 게임 규칙이 간단하고, 역사가 오래된 만큼 삼촌, 혹은 부모님 세대와도 플레이할 수 있다. 만약 조이스틱이 있다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철권이나 스트리트 파이터 같은 대전 격투 게임의 단점은 기본 1 대 1 플레이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피파 혹은 위닝 시리즈
기종 : PS3, PS4, XBOX 360, XBOX ONE, PC

축구는 지구촌을 열광시키는 스포츠 중 하나다. 그래서 축구 게임도 항상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그 중 피파와 위닝은 20년이 넘도록 꾸준하게 발매되고 있는 축구 게임의 대명사다. 축구 게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남성 위주의 게임이며, 게임 플레이 시간도 다른 장르의 게임에 비해 더 걸린다. 하지만 게임 규칙을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어 청소년은 물론이고 게임을 잘 플레이하지 못하는 성인들도 도전해 볼 수 있다. 특히 실제 축구 선수들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열광하게 된다. 피파나 위닝은 PC,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XBOX 시리즈 등으로 발매되고 있다. 물론 피파나 위닝 이외에도 야구 게임이나 NBA 2K나 라이브 같은 스포츠 게임들도 떠들썩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최고의 스포츠 게임이자 파티 게임은 축구 게임일 것이다. 특히 컨트롤러가 4개가 준비되어 있다면.




링 피트 어드벤처
기종 :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는 혼자 플레이하는 게임이지만 파티 게임으로서 손색이 없다. 게임과 운동을 결합한 링 피트 어드벤처는 게임과 운동을 가장 이상적으로 결합시킨 게임이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 게임에 더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다. 링을 양 손에 잡고, 달리면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 또한 게임 자체로서의 재미도 잘 갖추고 있고, 다양한 미니 게임도 갖추고 있다. 단점은 한명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플레이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모두 즐거운 게임이다. 특히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는 게임이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관을 바꿀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다. 링 피트 어드벤처는 스위치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브레인 아웃
기종 : 스마트폰

황당한 퀴즈 게임 브레인 아웃은 아주 인기가 많은 퀴즈 게임이다. 가끔은 어려운 게임도 있지만 때때로는 엉뚱한 생각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 객관식, 주관식 문제와 조작은 드래그나 터치, 화면 흔들기 등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다. 도저히 어려워서 풀 수 없겠다는 문제는 열쇠를 사용하여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열쇠는 일일 보상이나 광고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이기 때문에 기본은 혼자서 플레이하지만 문제를 보고 여러 사람들이 같이 풀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다. 어려운 문제를 혼자서 낑낑 대며 푸는 것도 좋지만 여러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을 통해 뜻하지 못한 정답을 발견해 보자. 광고가 많이 나오지만 무료 게임이니 크게 부담은 없을 것이다.



이외에도 가정용 게임기용으로는 봄버맨이나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뿌요뿌요, 마리오 파티 같은 게임들도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해 주는 파티 게임으로 손색이 없다. 즐거운 게임과 함께 더욱 재미있는 명절을 보내자!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리뷰] 뮤 신작 ‘뮤 아크엔젤’, 전작들과 같은 점,
최명진 기자 / 2020-06-01 / 조회 67
0
[리뷰] 10년을 맞이하여 재탄생한 베요네타 & 뱅퀴시
이준혁 기자 / 2020-05-29 / 조회 110
0
순한맛 디아블로? 가볍게 즐기는 모험 이야기 ‘마인
김형근 기자 / 2020-05-29 / 조회 110
0
[리뷰] 쾌적한 플레이로 돌아온 영웅전설 제로의 궤
이준혁 기자 / 2020-05-28 / 조회 214
0
[핸즈온] 다시 돌아온 최고 저격수들의 두뇌싸움 ‘
김형근 기자 / 2020-05-27 / 조회 140
0
중학생의 피지컬은 어느 정도? 16세 게이머의 섀도우
최명진 기자 / 2020-05-27 / 조회 138
0
[프리뷰] PC의 우직함과 모바일의 화려함을 동시에 담
김형근 기자 / 2020-05-27 / 조회 159
0
인터랙티브 무비 장인 퀀틱드림, 스팀으로 출격
이준혁 기자 / 2020-05-27 / 조회 135
0
[핸즈온] 로봇 조립과 무한 경쟁의 재미 만끽할 수 있
김형근 기자 / 2020-05-26 / 조회 257
0
드디어 한국어로 만나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DE
이준혁 기자 / 2020-05-26 / 조회 245
0
[핸즈온] 퍼즐게임으로 하는 50인 배틀로얄, 어떻게
이재덕 기자 / 2020-05-26 / 조회 213
0
늦은 리뷰에는 이유가 있다...'디스가이아 4 리턴' 플
최명진 기자 / 2020-05-25 / 조회 132
0
네모네모한 모험이 온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미리
최명진 기자 / 2020-05-25 / 조회 134
0
모바일에서 만난 마리오 카트 대 카트 라이더
이준혁 기자 / 2020-05-22 / 조회 226
0
"불지옥 맛을 보여주마" 크래프톤 '테라히어로' 신규
이재덕 기자 / 2020-05-22 / 조회 257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iOS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Android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갤러리
ㄴ 갤러리
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ㄴ 자유게시판
ㄴ 대놓고홍보
ㄴ 영자에게
ㄴ 스마트폰꿀팁
ㄴ 공지사항
ㄴ 피규어
ㄴ 갤럭시S6
게임공략
게임기네스
ㄴ 게임기네스
ㄴ 100만DL
ㄴ 500만DL
ㄴ 1천만DL
ㄴ 5천만DL
ㄴ 1억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