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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여친/남친을 사귀어 볼까? 댄스업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재덕 기자 / 2015-06-10



'댄스업', 단순한 리듬액션게임이라, '곧 순위에서 내려 갈 걸, 아이고 의미 없다'고 생각하며 일부러 무시를 했다. 그런데 구글플레이 인기순위에서 꽤 오랫동안 1위를 지켜내고 있다. 결국 못 이기고 플레이를 했다. 역시 단순한 리듬액션을 넘어 숨겨진 무언가가 있었다. 친구와 애인, 청춘에게 있어 가장 큰 관심사 중의 하나인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게임이었던 것이다.

 

  

온라인게임 '오디션' 느낌으로

 


  진하게 놀아보자구

 

  

K-POP 전사가 된듯한 리듬액션 게임

 

서비스사도 '게임드리머'라는 이름의 꽤 낯선 회사로, '도검풍운'이라는 제품을 함께 서비스 중이어서 대륙의 느낌이 물씬 난다. 홍콩 회사로 단 2개의 제품을 출시했지만 '댄스업'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한국 상륙에 성공한 것이다.

 

게임은 독특하다. 튜토리얼 딱 1개 해주더니 바로 실전에 들어간다. 튜토리얼도 모션 캡쳐를 하지 않았으면 절대 불가능한 아주 부드러운 움직임이다. 막상 실전에 들어가보니 튜토리얼에서 배운 내용이 아니라 당황스럽지만 어떻게 하다 보니 금새 적응한다.

 

게임의 모드는 3가지, DDR와 같이 화살표로 움직이는 '클래식 모드'와 커품을 터치해주는 '거품모드', 마지막으로 '댄스업' 오리지널 모드다. 게임에 들어서면 신나는 최신 노래와 함께 다양한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신나는 댄스 배틀을 즐기게 된다.

 


  

열정적인 튜토리얼을 끝내고

 

  

섹시모드 의상으로 스테이지 진입!

 

 

풋풋한 젊음이 넘치는 곡과 게임 분위기

 

폴링인러브, NoNoNo, So Cool, PePe, Mr. Chu 등 최신 곡들이 귓가를 즐겁게 한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이유의 음악들도 구비되어 있다.

 

로비에서도 마을에서도 온통 노래가 울려 퍼지고 아기자기한 의상을 입은 아바타들이 가득한다. 특히 2인 대전이 아니라 4인 팀방에 들어 갔더니 고수의 향기가 폭폭 번져온다. 화려한 댄스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아바타의 복장들.

 

그 사이에서 우물쭈물하며 초보의 티를 내고 있자니 왠지 소외감이 느껴지지만 열심히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소시 적에는 콜라텍을 수없이 드나든 댄스 실력이지만 왠지 엇박자나는 못마땅한 손가락 탓에 '노땅'이 된듯한 느낌이다.

 

10대 후반, 20대 여성층이 가장 많은 게임인 듯 보인다.

 

 

  

고수들과 함께 하는 하드모드

 

 

  

날개 정도는 달아줘야지 

 

 

어라, 분위기가 야릇해지네?

 

‘이거 게임 적응이 안 되서 게임을 포기해야 하나’ 하고 있는데 적절한 방에 들어갔다. '심플', '일반', '하드'의 3개 난이도 중 가장 낮은 '심플'난이도부터 시작을 하다 보니 게임에 자신이 붙는다.

 

   

둘만의 오붓한 시간

 

   

설마 둘다 남자?

 

상대는 여성, 나이는 알 수 없지만 1회당 5번의 웨이브를 함께 하고, 5-6번 같이 춤을 추다 보니 자연스럽게 상대에 대한 관심이 간다. 그렇다고 '추파'를 던질 수도 없는 일이고 방을 빠져 나와 마을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니 게임이 '남녀간의 '연애'에 특화된 게임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마을 풍경

 

시시때때로 전체 채팅 창에 올라오는 '남친'을 구하는 글들, 때맞춰 판매하는 '확성기' 아이템과 이성을 유혹하기 위한 수많은 코스튬들. 러브게임이라는 것을 강조하듯 펼쳐지는 '오빠, 누나들!! 선물 사주세요!' 이벤트만 봐도 얼마나 게임이 '이성 매칭'에 포커싱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훈훈한 전체 채팅에 이어

 

   

공카에도 이성 찾기 

 

이런 분위기는 예식장의 결혼식에서 절정을 이룬다. 활성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 결혼신청을 해서 이곳에서 결혼까지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댄스배틀 룸 외에 별도의 '룸'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곳에는 놀이공원과 같은 별도의 공간으로 키패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아바타를 움직이면서 이성 아바타에게 다가가 '확인, 친추, 고백'을 을 할 수 있다. 실제 '교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얘기이다.

 


  

나 솔로에요

 

  

귓속말을 보내볼까?

 

인기순위가 안 내려갔던 이유

 

보통 대륙의 게임들이 한국에만 들어오면 부스터 작업으로 순위를 올린다는 인식이 강해서 '댄스업'도 그런 류의 하나일 것이라는 오해 아닌 오해를 했다. 직접 해보니 게임성도 있고, '소셜 네트워크'라는 사람과의 만남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재미가 있다. 오디션과 같은 게임에서 많이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다. 이런 괜찮을 게임을 또 한국이 아닌 해외에 먼저 선수를 뺏긴 듯해서 아쉬움은 있지만 인정할 건 인정해야 한다.

 

댄스업, 20대 초반 여성층이 가장 좋아할 게임성과 이성에 대한 호기심을 모두 만족시킬만한 수작이다.인기순위가 계속 안 내려 가고 있었던 건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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