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취재기사

레고 코리아, 게임과 완구 재미 동시에 살린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 선보여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김형근 기자 / 2020-07-29



레고 코리아는 7월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를 소개하는 미디어 시연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레고 코리아가 8월 1일 정식 발매하는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주요 특징과 라인업, 앞으로의 전개 방향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레고 코리아의 황지영 매니저가 발표자로 나섰다.

발표에 따르면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레고 조립과 게임 플레이를 동시에 즐기기 위한 디지털 요소가 접목된 신개념 시리즈다. 이용자는 마리오 피겨를 활용해 실제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스테이지를 누비며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고 쿠파 군단을 무찌르는 등 인터랙티브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고 슈퍼 마리오’ 제품은 스타터 팩과 캐릭터 팩, 스테이지 확장팩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6개 라인업이 최초로 선보여진다. 가장 기본 모델인 스타터 팩은 레고 마리오 피겨와 7가지 액션 브릭, 스테이지 제작과 게임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레고 브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레고 마리오 피겨는 스타터팩에만 포함되어 있다. 

플레이의 중심이 되는 레고 마리오 피겨는 AAA 배터리 2개로 작동되며, 눈과 입, 그리고 가슴 부분에 액정 화면이 있어 마리오의 표정이나 플레이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발 밑에 컬러 센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브릭의 색상을 읽거나 특정 캐릭터 및 사물에 부착된 코드를 읽어 이벤트를 발동시킨다. 

총 10가지 세트로 선보여지는 스테이지 확장팩은 각기 다른 테마의 캐릭터와 특별한 스토리, 그리고 독특한 도전 과제를 담고 있으며, 슈퍼 마리오의 상징적인 악당 캐릭터가 랜덤으로 제공되는 캐릭터팩을 통해 스테이지에 추가해 게임을 보다 풍부하게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총 4가지 종류의 파워업 팩으로 레고 마리오 피겨에 게임 운영에 도움이 되는 특수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별도로 제공되는 ‘레고 슈퍼 마리오’ 앱을 활용시 진행 상황을 저장하거나 다양한 스테이지 빌드를 확인하고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보다 다채로운 놀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레고 코리아의 황지영 매니저는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레고 블록과 전 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 마리오가 만나 이용자 분들께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제품이다.”라며 “16종의 ‘레고 슈퍼 마리오’ 제품들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행사 관련 질의응답]

Q1. 슈퍼 마리오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가이드 방법을 어떻게 준비 중인가?

우선 제품 내에는 가이드를 최소화한 대신 ‘레고 슈퍼 마리오’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으로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주요 타겟인 6~12세 어린이들이 언어와 상관없이 직관적으로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서도 이 가이드 영상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Q2. 기존에 레고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레고 슈퍼 마리오’ 제품과 결합해서 놀이를 할 수도 있는데 이 때도 컬러 센서를 활용할 수 있나? 

그것이 저희가 바라는 바로, 스타터 세트만 구입하신 고객 분들이 일반 레고 블록과 결합해 개성 넘치는 필드를 제작하고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컬러 센서의 경우 4가지 색상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으며, 해당되는 색이라면 일반 블록 역시 인식 가능합니다. 

Q3. 배터리나 블록의 내구도는 어느 정도인가? 

배터리의 경우 AAA 배터리 2개가 들어가며 배터리 종류가 다양해서 정확한 시간까지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저희의 테스트 때는 2~3주에 1회 정도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내구도는 일반 브릭과 같은 재질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으며,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레고의 AS 정책이 그대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Q4. 이 제품군은 레고가 유통되는 모든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인가? 물량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가?

파트너 분들께 보여드렸을 때 반응이 매우 좋아 대부분의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으며 저희 역시 최고 수준으로 전개할 예정이어서 물량 역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벽람항로, 유명 뮤지션 참여한 글로벌 서비스 2주년
김형근 기자 / 2020-08-12 / 조회 14
0
선데이토즈, 새로운 캐시 카우 힘입어 하반기 글로벌
김형근 기자 / 2020-08-12 / 조회 17
0
미소녀게임과 전략게임의 만남 '라스트 커맨더' 미리
최명진 기자 / 2020-08-11 / 조회 195
0
컴투스, 2020년 2분기 역대 최대 매출 기록하며 하반기
김형근 기자 / 2020-08-11 / 조회 153
0
네오위즈 2Q '호실적'...日 '로아' 예상 실적은 200억?
이재덕 기자 / 2020-08-11 / 조회 215
0
'스파 시리즈'의 심장 오노 요시노리 PD, 캡콤 떠난다
최명진 기자 / 2020-08-10 / 조회 220
0
PGA 투어 2K21, "최신작 통해 골프의 다양한 재미 모두
김형근 기자 / 2020-08-10 / 조회 240
0
그라비티, 2Q '라그 오리진' 없이도 영업이익 58%...주
이재덕 기자 / 2020-08-07 / 조회 136
0
레고 슈퍼마리오, 어른과 아이의 경계선을 허물다.
최명진 기자 / 2020-08-07 / 조회 150
0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서 'Xbox 게임패스' 클라우드
김형근 기자 / 2020-08-06 / 조회 160
0
겟앰프드, 여름 시즌 대규모 2차 업데이트 완료
이준혁 기자 / 2020-08-05 / 조회 149
0
이미지 도용 전과 2범 유조이게임스 '케페우스M'..."아
최명진 기자 / 2020-08-05 / 조회 241
0
지하철 에어컨 바람마냥 시원한 8월 신작 모바일 게
최명진 기자 / 2020-08-04 / 조회 209
0
프로야구 H2, 유저 축제 ‘올스타 페스티벌’으로 색
김형근 기자 / 2020-08-04 / 조회 236
0
포트리스 배틀로얄, 스타와 함께하는 론칭쇼로 게임
김형근 기자 / 2020-08-04 / 조회 141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iOS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Android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갤러리
ㄴ 갤러리
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ㄴ 자유게시판
ㄴ 대놓고홍보
ㄴ 영자에게
ㄴ 스마트폰꿀팁
ㄴ 공지사항
ㄴ 피규어
ㄴ 갤럭시S6
게임공략
게임기네스
ㄴ 게임기네스
ㄴ 100만DL
ㄴ 500만DL
ㄴ 1천만DL
ㄴ 5천만DL
ㄴ 1억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