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핫뉴스

초반 돌풍 매서운 ‘원신’, 글로벌 인기작 자리매김

작성자 : 김형근 기자 / 2020-10-13



미호요의 신작 게임 ‘원신: 임팩트(이하 원신)’의 초반 돌풍이 기대 이상으로 매섭다.

9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원신’은 모바일은 물론 PC와 플레이스테이션4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는 멀티 플랫폼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잃어버린 혈육을 찾기 위해 총 7개의 지역으로 이루어진 티바트 대륙의 방대한 오픈 월드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원신’이 이슈가 됐던 것은 그동안 긍정적인 부분보다는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게임의 정보가 최초로 공개되던 시점에 보여줬던 모습들이 특정 게임과 비슷하다는 점이 이 게임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에도 안티치트 프로그램으로 인한 백도어 의혹이 제기되며 다시 한 번 의심의 눈초리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특정 게임에 대한 부분은 개발사인 미호요측이 ‘해당 게임의 영향을 받았다는 점을 인정’하고 수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직접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방식으로 부정적인 반응을 줄여 왔다. 백도어 의혹에 대해서도 해당 프로그램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보를 공개하고 불안 요소를 삭제하는 패치를 진행하는 후속조치를 실시해 문제를 해결하며 초반 이슈는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
 



여러 논란이 있었음에도 ‘원신’은 출시 전 전 세계 사전 예약자 수 2천만 명을 모집하며 흥행을 예상케 했으며, 출시 후 4일 만에 1,700만 다운로드, 일주일 만에 2,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예상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매출 역시 빠르게 상승 중으로 니코 파트너스의 다니엘 아마드 선임 분석관이 ‘원신’ 출시 첫 주에 모든 플랫폼을 합쳐 5천만 달러(한화 약 575억 원)을 벌어들였음을 발표한 바 있으며, 10월 10일 기준으로는 1억 4,890만 달러(중국위안화 기준 10억 위안, 한화 약 1,702억 원)을 넘어섰다. 여기에 ‘스펠 브레이크’,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1+2’ 등을 제치고 영어권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이 선정한 9월의 게임으로 발표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대해서는 다수의 전문가들이 그동안 수년에 걸쳐 PC 및 콘솔 시장에 대한 중국 게임사들의 도전이 결실을 맺기 시작한 것과 궤적을 같이 하고 있다고 평했다. 특히 SIE가 에픽게임즈, 유니티 등 다수의 업체와 함께 진행 중인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와 같은 지원 정책이 꾸준히 이어지고, ‘검은신화: 오공’,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 ‘F.I.S.T’와 같은 중국산 신작 게임들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역시 이와 같은 분위기를 대변한다고 보았다. 
 

한편 미호요는 최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앞으로 ‘원신’에 추가될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하고 2021년 2월까지 5주 간격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포스트에 따르면 오는 11월 11일로 예정된 1.1 업데이트는 편의성에 관련된 인터페이스의 개선과 신규 아이템의 추가, 그리고 신규 이벤트의 진행이 적용되며, 12월 23일로 예정된 1.2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이 열려 새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1.3 업데이트에서는 설 연휴 기간에 맞춰 진행될 등불 의식 축제가 추가될 예정이다.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패키지 구매방식으로 클린 게임 선언한 '엘리온', 12
게임와이 편집국 / 2020-10-28 / 조회 19
0
7조 글로벌 소셜카지노 시장 탑5 순위 변했다...더블
이재덕 기자 / 2020-10-28 / 조회 24
0
크래프톤, IPO 주관사 선정...3시장 매물은 165만원!
이재덕 기자 / 2020-10-27 / 조회 97
0
[국정감사] 차상준 지회장 "게임 만드는 사람이 즐거
이재덕 기자 / 2020-10-27 / 조회 109
0
국민게임의 세대교체...지는 '브롤', 뜨는 '어몽'
이재덕 기자 / 2020-10-26 / 조회 197
0
액토즈, 11일 회사 분할 결정..."효율성 제고 맞나?"
이재덕 기자 / 2020-10-23 / 조회 115
0
[기자수첩]한국 게임이 오른 것은 시험대인가 단두대
최명진 기자 / 2020-10-23 / 조회 95
0
게임위와 한콘진의 2020 국정감사, 무슨 이야기 나왔
김형근 기자 / 2020-10-23 / 조회 113
0
2020년 게임사 예상 매출...게임빌 영업이익 313%로 '최
이재덕 기자 / 2020-10-23 / 조회 127
0
국내 개발사, 콘솔 게임 도전… 제대로 가고 있나?
이준혁 기자 / 2020-10-20 / 조회 162
0
[칼럼] 슈퍼셀의 '혁신'이 사라졌다...헤이데이팝
이재덕 기자 / 2020-10-20 / 조회 180
0
인디게임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 ‘BIC페스티벌 2020’
김형근 기자 / 2020-10-19 / 조회 113
0
미호요 주식 사고 싶다고? 미호요, 중국 상장 철회!
이재덕 기자 / 2020-10-19 / 조회 147
0
[기자수첩] 가능성을 성공으로 보여준 ‘원신’의 행
김형근 기자 / 2020-10-16 / 조회 188
0
붕괴3rd 3주년 잔치...매혹적인 ‘피규어’ 판매 1위는
이재덕 기자 / 2020-10-15 / 조회 222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게임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