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핫뉴스

[창간] 서머너즈워 6주년, 게임와이 6주년…컴투스 정민영 PD 축전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재덕 기자 / 2020-05-27



컴투스의 서머너즈워가 6주년을 맞이했다. PC게임은 10년도 넘은 게임이 수두룩하지만 모바일게임이 6주년 이상 서비스되고 있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 6주년을 버텼다면 누구나 인정하는 타이틀일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 6주년을 버틴 개발 PD는 어떤 마음일까? 게임와이 창간 6주년을 맞아 서머너즈워의 6년을 돌아봤다.
 

 

홈런배틀1,2와 이노티아 총괄 PD를 거쳐 서머너즈워 총괄PD를 맡은 정민영 PD는 6년 전에는 좀 더 젊었다. 2014년 서머너즈워 개발자& 유저 인터뷰에 모습을 드러낸 정준영PD는 원래 RPG 본연이 가진 판타지와 모험을 선사하고자 서머너즈워를 만들었다고 했다. 또 “내가 과연 소환사라면 마법사라면 무엇을 하고 싶을까, 그래픽적으로 모두 표현을 해서 유저가 그 안에서 몰입을 하고 상상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RPG 본연의 재미를 살릴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5년이 흐른 2019년 정민영 PD는 서머너즈워의 개발 초기 이야기를 하며 영상을 통해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이 영상에는 의미 있는 댓글이 달렸다. "접었다 복귀했다, 결국 복귀하고 맘 편이 즐기고 있다. 이만한 게임 없다", "14년 출시일부터 지금까지 하는 유일한 게임", " 연어처럼 돌아오게 한다"는 댓글에서 사용자들의 애정과 서머너즈워의 높은 게임성이 느껴진다.

 
 

정 PD의 전작 홈런배틀이나 이노티아의 게임성을 떠올려 보면 '역시'라는 감탄사가 떠오른다. 그런 명작을 만들어낸 PD가 새로운 게임을 탄생시켰고, 게임성을 점차 발전시켜온 것이 지금의 '서머너즈워'다. 그 PD가 6년이라는 시간을 계속해 오고 있는 자체가 게임의 경쟁력일 터.

 

 


 

그렇게 서머너즈워는 훌륭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6년간 수 많은 기록을 만들어냈다. 총 234개국 국가에서 매출 순위에 오르며 누적 1억 다운로드, 글로벌 누적 매출 2조원 등의 신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서머너즈워 기록들]

2020.04 서머너즈워 6주년

2019.11 서머너즈워 누적매출 2조 돌파(한국 단일 모바일게임 IP)

2019.04 서머너즈워 80개국 매출 1위

2018.02 서머너즈워 누적 1억 다운로드 돌파

2017.00 서머너즈워 e스포츠 대회(SWC) 시작

2017.03 서머너즈워 누적매출 1조 돌파(한국 단일 모바일게임 최초)

2014.08 서머너즈워 1천만DL 돌파(4개월만)

2014.04 서머너즈워 출시
 

 

 


서머너즈워의 이러한 흥행에는 e스포츠가 큰 몫을 했다. 생명이 짧은 모바일게임이 6년이나 서비스될 수 있었던 데는 그만한 노력이 있었기 마련이다. 2017년부터 시작된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은 3년 연속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오랜 기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올해 6주년을 맞이한 게임와이는 서머너즈워의 역사와 함께 했다. 2014년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넘겼을 때도, 2015년 누적 5천만 다운로드를 넘겼을 때도, 2017년 서머너즈워가 MMORPG로 개발된다는 사실이 발표됐을 때도 함께 했다. 그렇게 게임와이는 수백 건의 서머너즈워 소식을 전하며 서머너즈워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게임와이 초기 버전 메인 화면

 


게임과 게임 매체는 서로 다른 콘텐츠지만 게임 사용자들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점에서 동일하다. 똑 같이 6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워와 게임와이. 그 의미를 되살리듯 컴투스 김민영 PD가 게임와이 6주년을 기념한 축전을 보내왔다. 전문을 공개한다.
 

 
 

게임 전문 매체 ‘게임와이’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6년간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게이머∙게임업계와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산업 발전을 위한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같은 해인 지난 2014년 출시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도, 올해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맞았습니다.
 

 

우선 무엇보다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지난 6년간 즐겁게 플레이 해주시고 사랑해주신 국내외 모든 유저분들이, ‘서머너즈 워’를 더욱 재미있는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게 하는 가장 큰 힘이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엔 ‘6년’이라는 시간은 상상하기 어려운 숫자였지만, 지금 저희 팀은 10주년을 떠올리며 열심히 게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서머너즈 워’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실 수 있도록, 부담과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게임와이’의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리며,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개발총괄 정민영 PD​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2)-그라비티
최명진 기자 / 2020-07-01 / 조회 104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1)-웹젠
김형근 기자 / 2020-07-01 / 조회 93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0)-카카오게
이재덕 기자 / 2020-06-26 / 조회 212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9)-NHN
최명진 기자 / 2020-06-26 / 조회 172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8)-컴투스
김형근 기자 / 2020-06-24 / 조회 219
0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
이재덕 기자 / 2020-06-22 / 조회 219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7)-더블유게
이재덕 기자 / 2020-06-19 / 조회 356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6)-스마일게
김형근 기자 / 2020-06-17 / 조회 385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5)-펄어비스
최명진 기자 / 2020-06-17 / 조회 417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4)-크래프톤
이재덕 기자 / 2020-06-16 / 조회 408
0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게임와이 편집국 / 2020-06-16 / 조회 393
0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간담회 통해 원작 정
김형근 기자 / 2020-06-15 / 조회 310
0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참가팀, 프레스데이 통해 각오
김형근 기자 / 2020-06-12 / 조회 372
0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시총 1.8조로
이재덕 기자 / 2020-06-11 / 조회 414
0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3)-넷마블
김형근 기자 / 2020-06-10 / 조회 508
0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iOS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Android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갤러리
ㄴ 갤러리
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ㄴ 자유게시판
ㄴ 대놓고홍보
ㄴ 영자에게
ㄴ 스마트폰꿀팁
ㄴ 공지사항
ㄴ 피규어
ㄴ 갤럭시S6
게임공략
게임기네스
ㄴ 게임기네스
ㄴ 100만DL
ㄴ 500만DL
ㄴ 1천만DL
ㄴ 5천만DL
ㄴ 1억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