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Y
리스트
뉴스센터 > 핫뉴스

스팀 누적 이용자 1.2억 명, DAU 3,300만 명

작성자 : [녹색경제신문]이재덕 기자 / 2017-08-07



밸브가 3일 시애틀에서 개최된 이벤트 ‘캐주얼 커넥트 게임 컨퍼런스’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 스팀의 성장에 대한 새로운 통계를 공개했다. 

밸브의 사업 개발 및 마케팅 업무를 맡고 있는 톰자르디노(Tom Giardino)의 발표에 따르면, 스팀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700만 명으로, Xbox Live가 2017년 1월 발표한 월간 활성 사용자수 5,300만 명 보다는 많고, 2017년 5월 발표된 PSN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는 7,000만 명보다는 적었다. 한편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리그오버레전드’는 2016년 9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유저를 기록한 바 있다.  

스팀의 작년 총 유효 사용자수는 1억 2천 5백만 명으로, 일일 활성 사용자는 3,300 만 명에 달한다. 또한 일일 최대 동시접속자수 평균은 1,400만 명으로 2015년의 840만 명에 비해 약 1.7 배가량 증가했다. 

또한 새로운 게이머도 스팀으로 속속 모여들고 있다. 2016년 1월 이후 스팀 계정을 생성한 신규 구매자, 즉 게임을 구매하거나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하면서 스팀을 이용한 사용자 수는 2,700만 명에 달한다. 매달 150만 명의 사용자가 늘고 있는 셈이다. 

스팀의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가 34%, 서유럽 29%, 아시아 17%로 나타났으며, 이후 러시아 지역과 오세아니아가 뒤를 이었다. 이 중에서도 아시아는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한 성장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 중국, 일본의 유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톰자르디노는 아시아의 성장과 관련, “스토어를 지역화하고 더 많은 지불 방법을 허용하려는 밸브의 노력 때문”이라며 “또, 스팀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통적인 1인칭 슈팅게임, 포인트앤클릭 어드벤처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게임'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강력한 라이브러리'를 스팀 플랫폼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표현했다. 스팀은 PC, Mac 또는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훌륭한 게임이 자동으로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예를 들어 선호 언어나 플레이한 게임 유형, 친구들이 하는 게임에 맞춰 맞춤 설정된 게임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밸브의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하기


댓글 입력
리스트
2018년 상반기 모바일게임 기대작 탑5... '검은사막모
이재덕 기자 / 2018-02-23 / 조회 51
0
아빠 힘내세요'가 여험?... '니키' 게임 공카에서 무슨
이재덕 기자 / 2018-02-22 / 조회 118
0
한국 게임계 최초 '모스코인 ICO'... AR게임 '모스랜드'
이재덕 기자 / 2018-02-21 / 조회 114
0
액션스퀘어 주가 '급락'...'블레이드2' CBT 반응 '할만'
이재덕 기자 / 2018-02-21 / 조회 121
0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짝퉁게임 2라운드, 승자는?
이재덕 기자 / 2018-02-20 / 조회 122
0
블록체인게임 속속 등장...日 블록체인게임 4선
이재덕 기자 / 2018-02-19 / 조회 196
0
세계 최초 AR+블록체인 라이브 게임 '더로즈' 등장
이재덕 기자 / 2018-02-19 / 조회 158
0
1.6억 명이 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2종, 中 '
이재덕 기자 / 2018-02-14 / 조회 185
0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G²FESTA)
이다윗 기자 / 2018-02-13 / 조회 389
0
[공략] “나혼자 산다”, 듀랑고 사회에서 혼자 사는
유정현기자 / 2018-02-13 / 조회 256
0
펄어비스 주가 급등...검은사막 모바일 CBT 평가는?
이재덕 기자 / 2018-02-12 / 조회 359
0
메탈기어 서바이브(MGS) 시연회 반응... "쫄깃 대신 통
이재덕 기자 / 2018-02-08 / 조회 451
1
"기종 통합 최고의 게임" 2017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재덕 기자 / 2018-02-08 / 조회 501
1
2018 카카오게임즈 남궁훈의 선택은 '일류 식당' 아닌
이재덕 기자 / 2018-02-07 / 조회 468
1
방준혁의 넷마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안 4가지
이재덕 기자 / 2018-02-06 / 조회 433
1
맨위로
뉴스센터
ㄴ 핫이슈
ㄴ 취재
ㄴ 인기게임
ㄴ 기대작
ㄴ 업계소식
ㄴ 집중분석
iOS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Android
ㄴ 유저정보
ㄴ 게임소개
ㄴ 어플소개
갤러리
ㄴ 갤러리
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ㄴ 자유게시판
ㄴ 대놓고홍보
ㄴ 영자에게
ㄴ 스마트폰꿀팁
ㄴ 공지사항
ㄴ 피규어
ㄴ 갤럭시S6
게임공략
게임기네스
ㄴ 게임기네스
ㄴ 100만DL
ㄴ 500만DL
ㄴ 1천만DL
ㄴ 5천만DL
ㄴ 1억DL